삼성,LG 핸드폰 무상 A/S 정책
요즘 삼성/LG폰 많이 쓰시지 않나요?
가끔 1년이 다 되가는데 점검을 받지 않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저같은 경우 1년이 되기 전(4월에 개통했다면 3월정도)에 센터에 가서 점검을 받습니다.
배터리의 경우 1년 가까이 사용을하면 배터리효율이 줄어들어 처음과 다르게 배터리가 빠르게 소모됩니다.
액정또한 번인이 생길수가 있습니다. 빠르게 생긴분은 한달도 안되서 생기신분도 있더라구요.
이 외에도 소비자과실이 아닌 부분에 대해서는 1년동안 무상 a/s가 가능합니다.
다만 삼성과 LG의 경우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삼성은 개통한 월 이 4월이라면 다음해 4월 말까지 소비자 과실을 제외한 무상 a/s를 해줍니다.
(배터리 or 액정번인 등)
LG는 개통한 날로부터 딱 1년 입니다. 하지만 기사님 재량에 따라 조금 지나도 가능은 하지만 안해주시는 분도 계시니
1년이 되기전에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어떻게 보면 기사님을 잘 만나야 교체를 받을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배터리효율이 기준치 이상일경우 교체를 안해주기도 하고, 번인 또한 상단바 번인의 경우 액정교체를 안해주기도 합니다.
이럴 땐 화를 내는것보다는 다시 얘기를 해보시거나 다른 센터를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솔직히 a/s는 기사님들마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 입니다.
요즘도 그러는지는 모르겠지만 카톡차단과 스팸문구를 등록하는 기사님이 있으니 무상a/s를 받으신 뒤에는 체크를 한번 해보세요.
실적과 관련된 부분이 있어서 인지 몰래 몰래 차단을 하시는 기사님이 있더라구요.(저도 당했습니다. 10점 드릴려고 했었는데 문자가 안와서 뭔가해서 스팸함과 카톡차단한 친구를 보니 차단되어 있더라구요. 기간이 지나 평가는 하지 못했지만 배신감을 느꼈네요.)
'휴지통 > 통신사휴대폰인터넷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드번호] 2017 KT 골드번호 이벤트 (0) | 2017.12.14 |
---|---|
유플러스 골드번호 이벤트 안내 (0) | 2017.12.04 |
통신사 고객센터 무료전화번호 (0) | 2017.11.23 |
통신사별 수능 프로모션 안내 (0) | 2017.11.15 |
SKT 아이폰 6s 64gb 출고가 인하예정? (0) | 2017.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