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이야기

2017년 블랙프라이데이 준비하기

루카엘 2017. 11. 22. 01:10
반응형

2017년 블랙프라이데이 준비하기


먼저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 추수감사절 (11월 마지막주 목요일)의 다음날인 금요일을 말합니다.


추수감사절 이후 다가올 연말, 성탄절을 위해 선물을 구입하던 미국 전통 문화에 따라


쇼핑몰 등이 마케팅 차원에서 대규모할인을 진행하면서 블랙프라이데이가 생겼고,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는 1년중 가장 큰 할인율을 자랑하기 때문에 미국에서의 쇼핑 절정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2017년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시간으로 11월24일 금요일입니다.


그러니까  한국시간으로는 대충 11월 24일 오후 2시정도부터 25일 오후 4시정도까지입니다.


이미 할인을 시작한 쇼핑몰도 있기 때문에 여러 쇼핑몰들을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 필요한 것들


1.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아야 합니다.(관세청에서 발급받는 13자리 고유번호입니다.)


수입신고 절차가 필요한 물건을 통관할 경우 본인 식별을 위해 사용되기 때문에 해외직구시 반드시 필요합니다.


개인통관고유는 본인인증만 하시면 간단하게 발급이 됩니다. 


해외직구전 미리 발급받는 것이 좋습니다.


2. 해외결제카드(마스터카드, 비자카드 등) 보유해야합니다. 


3. 현지에서 한국까지 직배를 해주면 좋은거고 아니면 배송대행을 해주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배송대행지(배대지)는 해외에서 내 물건을 대신 받아 우리나라까지 배송을 해줍니다.


배송대행을 해주는 곳마다 비용이 다르고 적립율도 다르기 때문에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각 주(states)마다 품목에 대한 세금이 다른 곳이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배송대행지가가 있는 주에서 사려는 물품에 대한 세금없는지도 잘 알아보셔야합니다.


4. 목록통관은 200달러 이하 / 일반통관은 150달러 이하 면세입니다.


목록통관 : 의류, 서적, 주방용품, 가죽을 제외한 신발류 등


일반통관 : 목록통관 외 물품들

반응형